홈페이지 제품 문의
[소식]고려소프트웨어 스마트 건설 사업단 합류

2022. 1. 25. 11:55소식

고려소프트웨어 스마트 건설 사업단 합류

BIM 정보 플랫폼 구축 및 공정정보 시각화 기술개발 추

 

(주)고려소프트웨어가 건설사업의 디지털화·자동화를 위한 기술혁신 및 스마트 생태계 조성하기 위한 국책연구 스마트 건설기술 개발사업 참여하게 되었다.

 

이 연구는 도로 실증을 통한 스마트건설 기술개발을 주제로 2022년도 2단계 3차년도 사업이 착수되었다.

  • <I중점> 토공자동화·디지털매핑
  • <II중점> 구조물자동화·프리팹
  • <III중점> 스마트 건설안전
  • <IV중점> 플랫폼 및 실증

이 연구는 한국도로공사가 전체 사업단을 이끌어 실무에 적용이 가능한 '도로 실증'을 목표로하여 R&D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주)고려소프트웨어는 IV중점 <11세부> 스마트 건설 디지털 플랫폼 및 디지털 트윈 기반 관리 기술 개발 부문중에

<구성기술4> 디지털 트윈 모델기반 건설공정 시각화 의사결정 지원 연구에 합류하게 되었다.

고려소프트웨어는 'BIM 정보 플랫폼 구축 및 공정정보 시각화 기술개발'을 통해서, 매우 세부적인 고속도로 건설공사에서 작성되는 정보모델을 공통데이터 환경(CDE)에서 정보를 축적하고 관리하며 서비스할 수 있는 정보플랫폼을 구축하고 이 정보를 활용하여 공정정보 시각화를 구현한다.

 

이 부문은 매우 실무적이고 세부적인 건설단계 정보에 확장성을 부여하고 체계적으로 구축하여 서비스해야 하므로 정보 기반의 플랫폼을 구축하고 공정정보 응용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하며, GS 인증 1등급을 획득한 고려소프트웨어 자체 개발 정보 플랫폼 'KaceBIM Platform'을 도입하게 된다.

 

스마트건설사업단 자문회의

 

이로써 지금까지 모델 중심으로 구축되어 왔던 BIM 정보를 높은 수준으로 끌어 올리고 그 활용성을 현격하게 배가시킬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조 사이트 : 스마트건설사업단

http://www.smartconstruction.kr/

 

스마트건설사업단

 

www.smartconstruction.kr

 


관련글 더 보러가기

2022.01.24 - [소식/공지사항] - 고려소프트웨어 , 'SOC BIM Platform KaceBIM v1.0' GS인증 1등급 획득

 

고려소프트웨어 , 'SOC BIM Platform KaceBIM v1.0' GS인증 1등급 획득

건설정보화 전문업체인 고려소프트웨어가 6년여 개발 끝에 자체 개발한 'SOC BIM Platform - KaceBIM v1.0' (이하 KaceBIM)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 부터 소프트웨어품질인증서 GS(Good Software) 1등급..

koryosoft.tistory.com

 

 

스마트 건설기술에 도입된 KaceBIM ?

 

KaceBIM 플랫폼 소개

고려소프트웨어는 스마트 건설 실현을 위한 IT 혁신기술을 리드합니다

www.koryosoft.co.kr